본문 바로가기

Code_B

종현이의 결혼


 


*내가 교환학생으로 중국 천진에 있을 때 만난 종현이. 내가 그의

방에 처음 놀러 갔을 때, 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책장 안의

SSAT(삼성그룹 직무적성검사)기출 문제집이었다. 그는 대학교 졸

업 후 삼성전자에 입사해서 삼성전자 중국공장이 있는 천진에 주재

원으로 오는 것이 꿈이라 했다. 나는 그 당시 취업에 관심이 없었지

만 삼성전자에 입사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쯤은 잘 알고 있었다.

그래서 약간의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다. 하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설

정해 놓은 그의 꿈은 나에게는 충격으로 다가 왔다.

 현재, 그는 삼성전자에서 근무하고 있다. 그가 입사한지도 벌써 2

년이 다 되어 간다. 그는 중국 주재원으로 가기 위해 바쁜 시간을 쪼

개어 여전히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. 그는 나에게 꿈의 가치를 가

르쳐 준 친구다. 그리고 나는 지금 그가 꾸는 꿈이 이루어 질 것을

믿어 의심치 않는다.

 

*그와 나는 빅앤스몰(Big&small)콤비였다. 그와 나는 참 다른 점이

많았다. 그는 내가 가지지 못한 '꼼꼼함'과 이성적인 판단력을 가지

고 있었고 엘리트 기질도 가지고 있었고 나는 그 반대였다. 그렇게

다른 우리였지만 자주 만나서 많은 이야기들을 공유했다. 애정에 관

한 이야기, 사회에 대한 이야기, 미래에 대한 이야기, 회사에 대한

이야기, 인생계획에 관한 이야기,  재테크에 관한 이야기 등, 이야기

는 끝이 없었다. 그리고 우리는 새로운 관점에서 문제에 접근할 수

있게 할 수 있게 하는 서로의 조언자가 되었다. 앞으로도 그와 나는

서로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친구로서 함께할 것이다.

 

* 얼마 전에 그가 나에게 대뜸 자신의 결혼식 사회를 봐달라고 했

다. 나는 사람들 앞에 나선 경험이 많지 않아 사양했지만 그는 완강

했다. ‘그는 나를 너무 믿는 것은 아닐까?’ 하지만 나 역시도 그를 신

뢰하고 있다. 그가 여자친구를 만나고 얼마 되지 않아 나에게 그녀

를 소개 시켜줬고 나 역시 예전 여자친구를 만났을 때 그에게 가장

먼저 소개시켜주었다. 만약 여자친구가 다시 생긴다면 그에게 가장

먼저 소개 시켜 주고 싶다. 왜냐하면 내가 가장 신뢰하는 친구 중에

한 명이기 때문이다.

 

**그는 나의 친구이자 조언자였고 가끔은 선의의 경쟁자였으며 내

가 세상을 가늠하는 지표가 되어주기도 하였다. 그런 그가 이제 결

혼을 한다.

 

종현아, 결혼 진심으로 축하한다.          

 

'Code_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위대한 영감'과 '위대한 부족함'  (0) 2008.09.30
Stay hungry, stay foolish  (0) 2008.09.22
베이글통신  (0) 2008.09.20